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유학 & 이민생활 공유

캐나다 출국 전 필수 각 보험사 해외여행자보험 가격 비교

by 블로거YK 2023. 7. 23.
반응형

캐나다뿐만 아니라 해외 방문 및 체류 시 예상치 못한 상황에 따른 부상과 질병으로 현지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아야 할 상황이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캐나다는 의료비가 굉장히 비싼 나라 중 한 곳입니다.
 

 

자동목차

캐나다 단기체류 혹은 장기체류자의 의료보험

캐나다 시민권자가 아니어도 일정한 요건을 갖춘 학생비자 혹은 워킹비자를 소지한 장기체류자 분들은 각 주정부의 의료보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장기체류자 분들은 BC주의 의료보험 MSP(Medical Sevice Plan) 가입이 가능하여 일반적 의료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로 여행목적의 단기체류자 분들은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꼭 여행자 보험을 소지 하셔야 합니다.
 
또한 장기체류자 분들 예를들어 BC주의 경우 직접 MSP카드를 거주지로 발급받기 전까지의 기간, 대략 3개월 동안은 의료보험 혜택을 받을 수 없으므로 본인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꼭 여행자보험 등 개인 의료보험을 가입하시고 안전하게 캐나다 방문 및 거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행자 보험 추천 이유 

최근 1년 이내 해외여행을 다녀온 여행객 500명의 여행자보험 가입실태를 조사해 본 결과 76.2%의 비율로 여행자보험을 가입했다고 응답했을 만큼 많은 해외 여행객들은 여행자보험 가입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고 있었습니다. 여행자 보험 가입 이유들을 간략하게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의료비용보장

단기체류자들은 캐나다 주정부의 건강보험플랜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발생하는 사고들은 예측할 수 없으므로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해외여행자보험을 가지고 계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장기체류 목적으로 입국하신 분들도 대략 초반 3개월 정도는 개인 기업의 보험을 가지고 계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긴급 상황 대응

 여행 일정 변경 보장

변경된 일정에 대한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가에 따른 보험 커버리지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분실 보장

수요가 가장 높고 청구경험률이 가장 높은 보장내용입니다. 상품별로 최소 20만 원부터 최대 200만 원까지 있으며 리서치결과 KB손보, 삼성화재, 캐롯손보에서 가장 높은 보장한도를 지니고 있었습니다. 

≫ 여행 기간에 따른 다양한 종류의 보험 선택가능(실속형, 표준형, 고급형) 


다양한 여행자보험 가격비교 

*표준보장 담보로 가입조건에 따라 실제 보험료 및 보장내용 등과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명보험료(원)
4,010
4,060
4,240
5,000
5,340
5,600
6,200
6,920
7,610
10,780

 

결론

해외여행자보험은 즉각적이고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대응과 보호를 제공하여 여행자들의 안전과 평화로운 여행을 보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캐나다를 비롯한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특히 단기체류여행자에게 보험 중요성을 강조하고 개인 우선순위에 따라 적절한 보험플랜을 선택하도록 권장합니다.

 
 

반응형